스타크래프트2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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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42.9% (3표)
42.9% (3표)
vs 프로토스
히링링 후 뮤탈 운영법 by 망할여편네
3/7
이 공략은 2.0.6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군단의 심장이 발매되면서 저그는 테란의 지뢰, 부료선에 휘둘리고

프로토스의 공허불사조에 찢기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저그 자체가 장기전 운영을 가게 되면 진출도 못하고 방어만

하다가 지는 경우가 허다한대요. 제가 작성한 글 역시도 30분 넘어가는

경기는 진다는 확신하에 썼습니다.

현재 저그는 프로토스를 상대로 할때 스카이유닛들이 모였을때는

200 대 200 싸움일때 적 병력의 3분의 1도 못잡고 10초만에 쓸리는

일도 허다합니다.

하여 최대한 상대의 허를 찌르며 뮤탈로써 GG를 받는다는 가정하에

기술하였습니다.

기본 빌드
  • 1/14
  • 2/14
  • 3/14
  • 4/14
  • 5/14
  • 6/14
일벌레 x 6 기본배치
나와있던 대군주는 상대방 앞마당 쪽으로 보냅니다.
  • 7/14
  • 8/14
  • 9/14
  • 10/14
일벌레 x 4 생산
  • 10/22
대군주 생산
이 대군주는 상대방 본진을 대각으로 가로지를수 있는 위치로 보냅니다.
  • 11/22
  • 12/22
  • 13/22
  • 14/22
  • 15/22
일벌레 x 5 생산
  • 14/22
산란못 건설
이는 초반에 오는 광전사 푸쉬나 탐사정의 앞마당 방해에 있어 방어 및 정찰용도의 저글링을 뽑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 15/22
  • 16/22
일벌레 x 2 생산
  • 15/24
부화장 건설
앞마당 가져가시구요.
  • 17/24
여왕 생산
본진 여왕 생산하시고
  • 18/24
  • 19/24
일벌레 x 2 생산
  • 19/32
대군주 생산
상대방 러쉬 올만한 길목에 배치합니다.
  • 20/32
  • 21/32
저글링 x 2 생산
4기의 저글링은 초반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상대 기지의 확인 및 앞마당 운영을 갔는지 본진 올인빌드인지 대충 감으로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최대한 살리세요
  • 22/32
  • 23/32
  • 24/32
  • 25/32
일벌레 x 4 생산
상대가 앞마당을 가져갔다는 전제하에 일꾼 뽑아주시구요
  • 24/34
부화장 건설
멀티하나 더 가져갑니다. 5분에 딱 적 본진에 둥둥 떠 있는 대군주로 정찰 들어갑니다. (이 정찰이 향후 모든 것을 좌우합니당)
  • 23/34
  • 22/34
추출장 x 2 건설
6분에 가스 두군데서 채취합니다.
번식지로 변이 개발
가스 100모이면 바로 번식지 ㄱㄱ
대사 촉진 진화 개발
그 다음 100모이면 저글링 발업 해주시구요
  • 21/34
  • 20/34
진화장 x 2 건설
남는 광물로 일꾼 계속 찍으시면서 지어줍시다.
  • 19/34
  • 18/34
추출장 x 2 건설
6분 40초에서 7분 사이에 가스2군데서 더 채취해주세요
  • 19/34
일벌레 생산
일꾼은 따로 명기 안해도 계속 찍어주시구요. 미네랄 16기 2가스 6기 총 22기가 부화장 하나당 붙어있어야합니다.
근접 공격 진화 1단계 개발
향후 중요한 역할을 하게될 저글링의 공업을 해줍시다.
지상 갑피 진화 1단계 개발
  • 18/34
히드라리스크 굴 건설
번식지 완성 후 바로 지어줍시다
가시 홈 진화 개발
히드라의 사거리업 먼저해주세요. 상대가 공허나 불사조가 견제올 경우를 대비해서 입니다.
근육 보강 진화 개발
점막 종양 생성(점막종양) x 6 사용
점막 종양은 일단 여왕 두마리를 별도로 지정해 멀티부터 이어준 후에 공격거리쪽으로 넓혀 줍니다.
감시군주로 변태 사용
이때까지 대군주가 살아있다면 감시군주로 변태시켜 7분정도에 정찰을 다시금 시도합니다.
  • 19/34
저글링 생산
저글링은 일부를 빼놉시다. 토스의 6가스를 저지하기 위해서에요
  • 21/34
히드라리스크 생산
일정수량 뽑아내시고 러쉬 준비를 합니다. 물론 발업이 됐다는 전제하에서요
공격 사용
공격갈때 상대도 얼추 준비가 되서 나올겁니다.
  • 20/34
  • 19/34
추출장 x 2 건설
  • 18/34
둥지탑 건설
히든카드입니당.
공격 사용
공격때는 히드라 다 잃으시면 안되고 가는척 해주시면서 이리저리 돌려서 싸워주세요 저그는 항상 싸울 때 넓은 지형에서 둘러싸서 공격해야지 좁은 지형에서 싸우면 필패입니다.
  • 19/34
저글링 생산
빼놓았던 저글링으로 토스의 제 2멀티 테러를 갑니다. 이것만 성공하면 90%이상 승부는 기운거에요 상대는 히드라를 보고 거신과 광전사 파수기 조합으로 가스가 없는 상태라 뮤탈뜨면 본진일꾼 다 털리고 지지입니다.
추가설명

 

정찰타이밍과 대처법

 

 토스를 상대할 때의 정찰타이밍은 5분과 7분 2번에 걸쳐서 진행합니다.

 

 봤더니 첫번째 경우로

 상대가 우주 관문 이라면 그냥 불사조라 생각하시면 되고 각 멀티에 포자 촉수 지어주세요

 

 귀찮다고 안했다간 털립니다.

 

 이때는 전략에 첨부했다시피 히드라리스크 가주시면 되구요. 그럼 상대방은 무조건 부담느껴서 불사조보다 거신 쪽

 

 으로 테크를 타기 마련입니다. 거신을 가면 당연히 가스가 부족해서 이후 진행되는 뮤탈에 취약할 수 밖에 없구요

 

 2번째로 상대가 그냥 차원 관문 차원관문이 미친듯이 늘어나 있다?! 이렇다간 7차관 타이밍러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솔직히 이런 경우가 굉장히 어렵거든요. 이때는 저글링 히드라쪽으로 가는 동안이라 가시 촉수 건설해서 막는 수밖에 없

 

 습니다. 이 때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저글링 이기 때문에 항상 저그는 빈집을 가야 내가 산다라는 마인드로

 

 운영해 주시면 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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