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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저그
[프라임 캠프] 모선핵 더블 공허러쉬 by 엔션프라임
2/2
이 공략은 2.0.9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안녕하세요. AnCienT입니다.

 

제가 올릴 공략은 블리자드에서 후원하고 프라임에서 주최하고 진행하는

 

[프라임 트레이닝 캠프] 프로토스 vs 저그 커리큘럼에서 소개 된 빌드 중

 모선핵 더블 공허 포격기러쉬 입니다.

 

 

기본 빌드
  • 1/15
  • 2/15
  • 3/15
  • 4/15
  • 5/15
  • 6/15
탐사정 x 6 기본배치
  • 7/15
  • 8/15
  • 9/15
탐사정 x 3 생산
  • 9/23
수정탑 건설
인구수 9에 수정탑을 건설합니다.
  • 10/23
  • 11/23
  • 12/23
탐사정 x 3 생산
수정탑이 완성되자마자 시간증폭을 이용하여 탐사정을 빠르게 늘려줍니다.
  • 12/23
관문 건설
인구수 13일 때 관문을 지어줍니다.
  • 13/23
  • 14/23
탐사정 x 2 생산
역시 시간증폭은 전부 연결체에 사용하여 탐사정을 빠르게 늘려줍니다.
  • 14/23
융화소 건설
  • 15/23
탐사정 생산
  • 15/31
수정탑 건설
  • 15/31
인공제어소 건설
관문이 완성되자마자 짓습니다.
  • 16/31
  • 17/31
  • 18/31
탐사정 x 3 생산
  • 18/31
융화소 건설
인구수 19에 2번째 융화소를 지어줍니다.
  • 20/31
모선핵 생산
인공제어소가 완성되자마자 모선핵을 뽑습니다.(이후 일꾼숫자는 생략하며, 돈이 될 때마다 뽑아주시면 됩니다.)
  • 20/41
연결체 건설
미네랄 400이 모이자마자 연결체를 짓습니다.
  • 20/49
수정탑 건설
차원 관문으로 전환 개발
  • 22/49
파수기 생산
  • 22/49
  • 22/49
관문 x 2 건설
  • 22/49
우주 관문 건설
  • 22/49
  • 22/49
  • 22/49
관문 x 3 건설
추가설명

★ 원관문 더블(=원관문 멀티) : 모선핵 후 앞마당 멀티

   추적자를 뽑지 않고 모선핵을 먼저 뽑는다.

★ 환상 불사조로 상대방의 체제를 확인한다.(뮤탈리스크일 경우 불사조를 뽑는다.)

★ 초반에 저글링 or 바퀴 올인에 대비해 입구 심시티로 수비

★ 러쉬를 갈 때는 입구를 수정탑으로 막아버린다.

 

 

 

전체적 설명

 

모선핵을 뽑아주면서 빠르게 앞마당 멀티를 가져가는 빌드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빌드인 9수정탑 13관문문으로

시작을 하구요. 시간증폭은 계속해서 연결체에 사용해 줍니다. 15에 융화소 16에 추가 수정탑을 지어주시고 관문이

완성되면 바로 인공제어소와 두번째 융화소를 지어줍니다. 인공제어소가 완성이 되면 바로 빠르게 모선핵을 뽑아주고 바로 앞마당에 연결체를 지어줍니다. 이 빌드의 포인트는 공중유닛은 모선핵으로 방어를 하면서 추가 연결체를 빠르게 가져가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면서도 부유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정석 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연결체를 지어준 후에 차원 관문으로 전환업그레이드와 파수기를 생산해 주시고 초반 저글링 이나 바퀴난입을 막기위에 앞마당 입구쪽에 수정탑과 관문 2개를 추가해서 지어줍니다. 입구를 역장 하나에 막힐 정도로 심시티를 한 후에 우주 관문을 추가해 주시고 공허 포격기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빌드 자체가 빠르게 연결체를 가져간 자원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유닛인 공허 포격기 3마리 때 6관문에서 짜낸 병력으로 러쉬를 가는 빌드이기 때문에 3관문을 추가해 6관문을 만들어 주시고 공허 포격기가 3기가 나올 때쯤 저그의 견제를 대비해서 입구를 완전하게 수정탑으로 막아주신 후 전진 수정탑을 지어주면서 모든 병력을 짜내서 공격을 가면됩니다.

 

 

TIP

 

* 파수기모선핵으로 초반 저글링바퀴견제 대비 파수기 마나 100모이면 환상 불사조 정찰
* 처음부터 파수기를6기이상 뽑아 주면서 마나를 모아준다.
* 역장과 수호방패를 적절히 사용해준다
* 3공허 포격기가 나오고 러쉬를 갈 때 입구를 완전히 막아준다.
* 파수기가 많기 때문에 환상 거신이나 공허 포격기를 소환해서 같이 싸워주면 좋다.

 

 

 

장점

 

* 빠르게 앞마당을 가져가기 때문에 3공허 포격기가 나올 때 많은 자원력을 바탕으로 병력을 모을 수 있다.
* 초반부터 많은 수의 파수기를 확보해 역장과 환상을 사용하기 좋다.

 

 

 

단점

 

* 초반에 모선핵과 파수기 만으로는 상대방의 발업 저글링바퀴를 수비하는데 어려울 수 있다.(적절한 역장과 심시티가 필요)
* 로봇공학이나 제련소 없이 빠르게 3공허 포격기로 러쉬를 가서 끝내는 빌드이기 때문에 실패하면 이기기 힘들다.
관측선 없이 러쉬를 가기 때문에 상대방의 버로우 유닛이나 군단 숙주를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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