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vs 저그
vsZ 암흑기사 운영 by phraust
2/3
이 공략은 2.0.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안녕하세요 인벤여러분
본인은 다이아리그 밖에 안되서 공략을 올릴 처지도 아니지만
심심하기도하고
아무도 대저그전 암흑기사 운영을 안 올렸기에
제가 하는 최적화 빌드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제가 누구 것을 보고 따라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만의 빌드는 아닙니다.

경기를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해외의 나니와선수도
암흑기사 트리플 전략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고
요새 제가 주목하고 있는 백동준선수도
김민철 상대로 암흑기사를
...사용하려다가 들켯죠 ㅋ

아무튼 뭔가 이번판엔 지루한 운영보다
스릴을 느껴보고 싶으시면 이 빌드를 추천합니다

기본 빌드
  • 1/15
  • 2/15
  • 3/15
  • 4/15
  • 5/15
  • 6/15
탐사정 x 6 기본배치
  • 7/15
  • 8/15
  • 9/15
탐사정 x 3 생산
  • 9/23
수정탑 건설
이 수정탑을 언덕 입구에 동력을 공급하도록만 떨어져서 지으세요 너무 입구에 가까이 짓다간 또 관문과 인공제어소 지을 자리를 수정탑이 차지할지 모르니깐요 수정탑서치든 관문서치든 원하실때 나가세요
  • 10/23
  • 11/23
  • 12/23
탐사정 x 3 생산
  • 12/23
관문 건설
미네랄 부스팅이 잘되면 12관문 지으면서 일꾼생산이 이어집니다. 이때 이 관문을 언덕 입구 심시티로 써주세요 나중에 알겠지만 이 관문더블은 발업링이 귀찮은데 황혼까지 본진안에 숨겨서 지을것이라 앞마당 심시티가 좀 늦어질 것이거든요. 그래서 본진난입이라도 당장막기위해 심시티합니다.
  • 13/23
  • 14/23
탐사정 x 2 생산
  • 14/23
융화소 건설
  • 15/23
탐사정 생산
  • 15/23
융화소 건설
2가스 빠르게 팝니다. 이때 각 가스엔 탐사정 2기씩만 붙여주세요
  • 16/23
  • 17/23
탐사정 x 2 생산
  • 17/31
수정탑 건설
두번째 수정탑은 황혼의회 지을 자리이기 때문에 대군주 정찰이 오기 어려운 구석에 지어주세요
  • 18/31
탐사정 생산
  • 18/31
인공제어소 건설
2가스를 팠기 때문에 관문지어지고 바로 인공제어소를 짓진 못할겁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이 인공제어소도 언덕입구 심시티하는데에 지어주세요 그러고 나면 저글링 한마리 지나갈 틈만 남는데 광전사나오면 그자리에 홀드시켜놓으시면 되겠습니다.
  • 19/31
  • 20/31
  • 21/31
탐사정 x 3 생산
  • 23/31
모선핵 생산
시증은 따로 설명드리진 않았지만 여태껏 일꾼한테 계속 투자하시고 모선핵에게도 시증
  • 23/41
연결체 건설
  • 24/41
탐사정 생산
차원 관문으로 전환 개발
까먹지 마시고 24때 해주세요
  • 24/49
수정탑 건설
앞마당 심시티용 및 인구수
  • 25/49
탐사정 생산
  • 25/49
황혼 의회 건설
황혼의회 지으면서 나머지 가스 한마리씩 더 채워줍니다. 지금 이 황혼의회는 엄청 빨리 올라간 것인데 만약 서치나간 상대의 공격의도가 보이면 입막할 광전사를 먼저 뽑고나서 짓습니다.
  • 26/49
탐사정 생산
일꾼 생산은 끊기지않게... 이제 탐사정 생산은 생략하겠습니다.
  • 28/49
추적자 생산
곧 대군주가 올타이밍이 왓기때매 추적자를 증폭넣어서라도 뽑아서 차단합니다. 반드시 황혼은 숨기려고 하세요
  • 28/49
암흑 성소 건설
  • 28/49
  • 28/49
  • 28/49
관문 x 3 건설
3관문과 수정탑 하나 더 써서 앞마당 심시티를 완성시킵니다. 관문지을 광물을 많이 쓰기 때문에 수비할겸 파수기 한두기를 뽑습니다. 여기까지 이제 모선핵과 빈칸 홀드한 광전사, 파수기2기, 추적자 하나 있을겁니다.
  • 28/57
  • 28/65
수정탑 x 2 건설
전진수정탑 몰래 한군데만 짓지 말고 보험용으로 더 짓습니다.
  • 30/65
  • 32/65
  • 34/65
암흑 기사 x 3 생산
3관문 심시티하고 바로 나가서 전진수정탑 꽂으면 차관업과 암흑성소가 비슷하게 완료가 될것입니다. 더도 덜도 말고 3암기를 소환해서 2암기는 앞마당으로 1암기는 본진으로 보냅니다
  • 36/65
  • 38/65
광전사 x 2 생산
그리고 광전사도 소환해서 얘네는 2멀쪽으로 달립니다. 암기를 더소환하지 않는건 가스가 없기 때문이죠
  • 38/65
  • 38/65
융화소 x 2 건설
  • 38/65
  • 38/65
우주 관문 x 2 건설
암기가 활약하는동안 앞마당 가스 마저 캐주시고 우관으로 다음 테크를 준비하겠습니다. 제 빌드는 여기까지 입니다.
추가설명

플엑에 어떤분이 포촉이 이미 있을때는 암기 셋을 한쪽으로 몰아줘서 포자 촉수포촉을 화력으로 점사해서 없애고 그곳을 장악할 수도 있다고 햇는데 출처를 까먹어서 못적어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물론 왠만하면 포촉이 없는 쪽이 훨씬 수월하긴 하겠지만요


앞마당으로 간 암기가 일벌레일꾼을 신나게 썰다가 일꾼이 도망가면 굳이 쫓아가지 마세요

앞마당으로 2마리씩이나 보낸것은 도망가면 부화장부화장을 썰려고 두마리씩이나 보냈습니다.

물론 포자 촉수포촉을 지으려고 하면 그것부터 죽여야겟죠

일벌레가 안도망가면 다잡고 부화장 썰어도 됩니다.

만약 저그의 대처가 느리다 싶으면 앞마당 부화장 깨고 본진올라가서 합류해서

진화장을 암기 셋이서 다굴합니다.


또한 저그가 정신을 못차리게 광전사광전사는 계속 소환해서 얘네들도 저그 2멀에도 계속 보내줍니다.

세방향 동시에 공격하면 어딘가는 무너지기 쉬울것입니다.

다이아까진 꽤 잘 먹히더군요


조심해야할 것은 처음에 나간 탐사정이 트리플을 하는지 확인하고

하면 이빌드대로 가면 되지만

안하면 대사 촉진 진화저글링발업링을 조심하세요

본진안에 황혼의회랑 암흑성소를 숨겨 짓느냐

앞마당 심시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니까 일찍이 뽑아둔 모선핵으로 맘놓고 광자과충전을 앞마당에 걸수 있게

본진심시티도 하는것입니다.


이 최적화로 암흑기사는 이론상으론 7분30초쯤에 저그본진에 도착할 수 있지만

심리전을 걸다보면 8분쯤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동영상을 첨부해보겠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xcuFUHXoToY&feature=share&list=UU8ZpmulZdlry8uIPK-032pw


이때 한 경기는 핵광추로 저그의 정신을 한번 빼놓는다고 최적화가 늦어져서

9분에 들어가는 것이 아쉽군요

그이후엔 8분안으로 잘 들어갔습니다. 뻥아니니까 8분에 들어가도록해주세요

9분정도로 늦으면 저그가 번식지번식지가 이미 완성된 후일 확률이 높아서

감시군주감시군주를 만들어 대처가능해질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핵광추를 해서 그런지 번식지가 운이 좋게 늦어졋군요

가능한 8분까진 들어갈 수 있게 해주세요


만약에 부화장을 2개이상 깻으면 게임을 완전히 끝낼 수 있습니다.

그다음 운영으로 저같은 경우는 우관을 선택합니다.

우관을 지어서 암기가 들어갔을때

이타이밍인데 둥지탑둥지탑이 보이면 백퍼센트 뮤탈이니까 불사조불사조뽑고(타락귀절대아님)

바퀴 소굴바퀴소굴보이면 공허 포격기공허뽑고 트리플가져가면서 운영을하거나

7차원 관문차원 관문차원 관문차원 관문차원 관문차원 관문차원 관문관문 지어서 점멸 연구점멸업누르고 차관러쉬하면 되겠습니다.


(수정 : 이득봐서 차관러쉬할거면 굳이 우관유닛안쓰고 점멸추적자위주의 차관러쉬가 훨씬 좋은 걸 깨달았습니다.

          우관유닛뽑으려고 하다가 상대에게 다시 힘을 모을 시간을 주는격이 되더군요 바로공격하는게 낫겠습니다.)


그럼 미숙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충이나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