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씨에스 클랜의 클랜 마스터, 씨에스카이라고 합니다.
클랜 활동을 하다보면 종족을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빌드에 관한 질문을 합니다.
그때마다 프로게이머의 경기를 보라, 고수의 리플레이를 보라, PlayXP에서 검색해보라 등의
애매한 답변만을 해주었고 사실상 저 자신도 명확한 빌드를 사용한다기보다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안정적인 정석 빌드, 그리고 상대 플레이에 맞춰나가는 운영형 빌드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군단의 심장이 되면서 여러 유저에게 상당한 빌드의 혼란이 온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 자유의 날개에서 사용되곤 했었던 정석적인 빌드,
예컨대 테란이라면 1-1-1, 1병 더블, 4화염차, 마카류 등이 있습니다만 군단의 심장에서 적용하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구구절절한 얘기를 차치하고, 제가 생각하는 빌드의 핵심은 초보자가 배우기 쉬워야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 뭔가 의도적으로 가르치고, 암기력으로 외우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지 않습니다.
현실 세계에서의 학업만으로도 충분히 피곤한데 게임을 하면서까지 배워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그리고 응용 가능성이 다분한 빌드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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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력한 초반 견제용 유닛. 체력 회복을 이용해 최대한 생존하여
일꾼 정찰, 전진 수정탑 제거, 상대 테크와 앞마당 타이밍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7분 초반대에 상대 기지에 도착하는 이 빌드의 핵심적 유닛 구성
땅거미지뢰가 미리 나오기 때문에 상대 초반 공격 수비하기에도 좋고 의료선 견제를 통한 공격의 주도권 잡기,
부스터를 이용한 탈출로 매우 상대방을 골치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상대 종족에 상관없이(저그든 토스든 테란이든)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 앞서 공격한 찌르기가 막혔을 때 수비용도로 사용하거나 2차 견제 용도로 사용됩니다.
: 안정적인 트리플 운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바이오닉 스타일
: 메카닉 스타일
< 이 빌드의 장점은 직접 써보면 상당히 배우고 익히기 쉽다는 것,
초반 정해진 것 외엔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
상대 종족이 무엇이든지 선주도권을 잡고 맞춰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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