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인벤

스타크래프트2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vs 테란
[저그 vs 테란] 앞마당 후 유동적인 빌드 by 라벨르
0/0
이 공략은 2.0.7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그저 스타2를 즐기고 있는 한 유저로써,

 

이렇게 하나의 빌드를 써보입니다. :o

 

 

아직 스타2를 배워가는 한창 공부중에 있는 단계이지만,

나름 저만의 노하우로써 적어내보려고 합니다 :-)

 

 

부족한것도 많겠지만 많은 태클 환영입니다.

그로써 수정하고 고치면서 노력해보겠습니다.

 

 

 

 

 

 

 

 

 

* 이 빌드는 테란이 투병영, 극 초반전이 아닐 경우를 보았을때 쓴 빌드입니다.

  그러니 읽으실때 그 점 유의 하시고 읽어주세요:-)

 

 

기본 빌드
  • 1/14
  • 2/14
  • 3/14
  • 4/14
  • 5/14
  • 6/14
일벌레 x 6 기본배치
일벌레 기본배치 후 대군주를 통해서 정찰을 해주시면 되구요.
  • 7/14
  • 8/14
  • 9/14
  • 10/14
일벌레 x 4 생산
일벌레 4기 생산합니다.
  • 9/14
추출장 건설
추출창 트릭후에
  • 10/14
  • 11/14
일벌레 x 2 생산
11 일벌레 오버합니다.
  • 11/22
대군주 생산
대군주로 상대방 위치 파악과 입구를 확인해주세요. 병영 위치를 통해서 반응로후 군수공장인지 확인해주시구요.
  • 12/22
  • 13/22
  • 14/22
  • 15/22
일벌레 x 4 생산
  • 14/24
부화장 건설
이렇게 앞마당을 가져가면서 대군주나 일벌레로 정찰시에 화염차 및 땅거미지뢰, 은폐밴시인지 파악해주셔야 어려움 없습니다.
  • 15/24
  • 16/24
일벌레 x 2 생산
  • 15/24
산란못 건설
산란못 건설후 일벌레 2기 생산하고 추출장 갑니다.
  • 16/24
  • 17/24
일벌레 x 2 생산
  • 16/24
추출장 건설
  • 17/24
  • 18/24
일벌레 x 2 생산
  • 18/32
대군주 생산
대군주나, 드론으로 투병영인지 앞마당을 가져가는지 확인해주시구요. 입구를 막음으로써 은폐밴시인지
  • 19/32
  • 20/32
  • 21/32
저글링 x 3 생산
저글링으로 계속적인 정찰으로 앞마당 확인 및 견제를 해주셔야합니다.
  • 23/32
  • 25/32
여왕 x 2 생산
여왕 1기 생산후 앞마당 여왕 1기 생산해줍니다.
  • 26/32
일벌레 생산
대사 촉진 진화 개발
점막 종양 생성 사용
여왕으로 앞마당에 점막 종양을 생성해서 발을 넓힙니다.
  • 26/40
대군주 생산
  • 27/40
  • 28/40
저글링 x 2 생산
사신 러쉬나, 화염차 러쉬를 왔을때 여왕과 함께 처치해주시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추가설명

상대방이 테란을 상대로 쓴 전략이다보니,

 

땅거미 지뢰 땅거미지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땅거미지뢰 드랍 및 잠복을 통해서 본진 일벌레, 저글링 정찰하다가

대거로 즉사하니 조심하시구요. 정찰시에 저글링을1~2기씩 따로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밴시은폐밴시로 첫 시작을 알린다면 포자 촉수 박아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포자촉수는 기본적으로 초반에 인간(?)의 감으로 미리 박아주시는게 좋아요. 땅거미지뢰 드랍 대비에도..

 

밴시가 확인된다면 번식지[번식지] 후에 둥지탑을 가셔서 뮤탈리스크로 견제해주시는게 좋구요.

 

상대방 기지 견제할때 군수공장에서 땅거미 지뢰 로건설로봇 방어하기 위해 1~2기 잠복했을경우를 대비해서

 

감시군주+뮤탈리스크로 감시군주를 먼저 집어넣어서 확인후에 뮤탈리스크로 정리해주시는게 안전합니다.땅거미 지뢰 1기에 뮤탈이 바로 녹지는 않지만 2~3기였다면 뮤탈 그냥 그자리에서 녹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시군주로 꼭! 먼저 찔러보시길.. 

 

그리고 변신수 생성[변신수]로 기지에 한번 찔러보시고, 변신수를 통해서 상대 빌드를 확인해주세요!

 

 

그후나 전에도 감시군주감시군주로 지속적으로 정찰해주시고, 땅거미지뢰를 제거해주셔야합니다.

제거할때도 저글링 1~2기를 통해서 위치 파악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감시군주오염 으로 건물 생산 방해! 이것은 초반에 지속적으로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그는 유닛간의 유동적인 테크 타면서 유닛을 생산 및 조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빠른 테크 변화를 보여줘야합니다.

 

 

상대방이 밴시은폐(밴시)가 아닐경우에는 유닛간의 상성간의 관계를 생각하시면서 바퀴히드라리스크가시고,

                                                                                               [히드라를 꼭 가라는 법은 없습니다.]

 

번식지[번식지] 후에 둥지탑 둥지탑을 올리시면서 상황을 보면서 뮤탈리스크 뮤탈 테크를 가줍니다. 

 

지속적인 바이오닉+지뢰 조합인지 공성전차 및 하이테크를 올리는지..

 

                                                 

요즘 군심 업데이트 이후로 저vs 에서는 지뢰가 빠지질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염 구덩이를 올려주면서  군단 숙주식충 생성[식충]을  통해서 땅거미 지뢰지뢰를 제거하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이러라고 나온 유닛인지..참 슬프네요...ㅜㅠ]

 

 

 

 

 

해병불곰땅거미 지뢰의료선바이오닉+땅거미 조합이 지속될경우에는 감염충 을 섞어주시는것도 좋구요.

 

 

 

 

 

 

군단숙주를 다룰경우에는 식충 내구력 진화 꼭 업그레드 해주셔야합니다! 군숙의 핵심카드이죠! 식충 내구력 증강!

 

그리고 군락으로 변이 군락으로 올리면서울트라리스크 동굴 거대 둥지탑으로 변이 키틴질 장갑 진화 가줍니다.

 

 

히드라리스크바퀴군단 숙주도 저그 하나의 조합이죠! 히드라를 다룰때에는 가시 홈 진화근육 보강 진화 빠져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점막 종양 생성은 저그의 또 하나의 눈입니다.

점막을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경기의 50% 는 가져간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리고 테란의 경우에는  후반으로 가게되면 궤도 사령부 궤도사령부를 늘려 자원을 채취하게됩니다.

 

건설로봇건설로봇을 소비해서 인구수를 줄이고,  지게로봇 지게로봇으로 자원 차이를 벌리기 때문에

 

땅굴벌레 + 군단 숙주 /저글링/바퀴등 or 뮤탈리스크 를 통해서 지속적인 앞마당 및 본진 견제가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초, 중반에 승부를 보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일수도..]

 

 

 

살모사납치[납치]와흑구름[흑구름]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정말 갈리는 유닛입니다.

흡수[흡수는 다들 아실테니..]

 

다룰줄도 모르는데 뽑았다면 그냥 자원 낭비겠죠 ^ㅡ^;

 

 

상대방에게 공성 전차가 있다면 살모사납치[납치]로 공성 전차 를 끌어당기고 빠르게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타시에 납치 [납치]한다고 마나를 다 소비해버리시면 곤란합니다.

흑구름 를 깔아주고 한타해야 하기때문에 마나관리 잘하시기를..

 

 

 

 

 

 

 

그리고 최종 테크로 무리 군주타락귀살모사, 울트라리스크는 빠질수 없는 유닛! 살모사는 군심의 꽃이라고 할까요? ^ㅡ^

 

살모사는 공중 유닛 조합보다는 지상 유닛과의 조합에 사용이기에 혼동 없으시길 바래요;

 

 

 

 

 

 

 

 

아무튼 이런식으로..

 

저그는 유동적인 테크를 보여줘야하기 때문에 자원, 일벌레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 태클 및 수정부분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