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5
- 2/15
- 3/15
- 4/15
- 5/15
- 6/15
- 7/15
- 8/15
- 9/15
- 9/23
- 10/23
- 11/23
- 12/23
- 13/23
- 14/23
- 15/23
- 16/23
- 17/23
- 17/33
- 17/33
- 17/41
- 18/41
- 18/41
- 19/41
- 19/41
- 20/41
- 20/41
- 21/41
- 21/41
- 21/41
- 23/41
- 25/41
- 25/41
- 25/41
- 25/41
- 25/49
- 27/49
- 29/49
- 31/49
- 33/49
- 33/49
- 33/49
- 33/49
- 33/49
- 33/49
- 33/49
- 33/59
추가적으로 운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3번째 연결체를 지은다음 불사조 정찰을 통해서 상대방이 바퀴 히드라를 조합해서 몰아치겠다는 생각이 들면 거신을 조합해주시고 둥지탑을 올려주면서 뮤탈리스크를 가려는 생각을 하면 불사조 숫자를 늘려줍니다. 그것이 아니고 소수의 바퀴와 히드라리스크로 압박을 하다 군락을 갈 생각을 한다면 소수의 거신과 집정관 고위 기사를 조합한다음 살모사에게 납치를 환류로 막습니다. 살모사의 납치를 한 두번 막아도 후속으로 울트라리스크가 오기 때문에 방심 하시지 마시고 불멸자와 집정관과 돌진 광전사를 준비 해 줍니다. 울트라 리스크가 조합된 저그의 병력조차도 피해 없이 막아낸다면 프로토스가 재 정비를 하여 200 병력을 몰아 친다면 저그는 막아 낼 수 없습니다.
또는 바퀴 히드라 타락귀를 조합해서 온다면 파수기를 6기정도 맞춰주어서 역장으로 잘 갉아 먹어야 합니다. 역장으로 저그의 지상병력의 길목을 막고 불사조는 거신지역에서 타락귀의 어그로를 끌어주고 추적자와 공혀포격기는 타락귀의 숫자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추적자가 역장 뒤에 있는 바퀴와 히드라 리스크를 때리려고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홀드 명령을 내려주면 히드라와 바퀴가 사거리 안에 있는 추적자는 바퀴와 히드라를 그렇지 않은 추적자들은 타락귀를 공격하는 일사불란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기 때문에 정찰을 통한 맞춰가는 운영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변수또한 너무 너무 많아서 전부 설명 드릴 수 가 없네요.
그래도 최대한 모르시는 분들 눈높이에서 맞춰서 공략을 적는다고 적었는데, 처음 적는 공략이라...
부족한 것이 많아도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테일팀과 스타테일TV그리고 인벤까지 많은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스타테일TV를 더 사랑해주세요. ㅋㅋㅋ
--> http://afreeca.com/14tkxhd <--
목요일 빼고 매일 오후 8시에 방송되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또, 군단의심장CD와 푸짐한 조이기어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가 있으니 잊지 마시구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