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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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프로토스
대 플토전 빠른연결체 토스상대 선바퀴빌드 by 귀여운쌔미
1/1
이 공략은 2.0.7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요즘 래더띠시면

플토들 저그전에 입구막고

거의 다 선 연결체 하지요.

입막하고 업글하고 유닛

150정도모이면 슬슬 기어나와

2멀 3멀 계속먹고 거신에

불멸자에 고위기사에...

 

그래서 초반에 피해를 줘서 상대의 테크

및 유닛생산에 차질을 주고 나는 배를 불릴

수 있게 하는 빌드 하나 소개합니다.

 

개인적으론 저글링이 손에 잘 안맞아서

링보다 바퀴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기본 빌드
  • 1/14
  • 2/14
  • 3/14
  • 4/14
  • 5/14
  • 6/14
일벌레 x 6 기본배치
  • 7/14
  • 8/14
  • 9/14
  • 10/14
일벌레 x 4 생산
  • 10/22
대군주 생산
2번째 대군주 역시 상대기지 정찰용 특히 4인맵은 정찰이 안된쪽으로 날려주세요.
  • 11/22
가스트릭 생산
  • 12/22
  • 13/22
  • 14/22
  • 15/22
  • 16/22
일벌레 x 5 생산
여기까진 무난하죠. 일꾼을 쉬지않고 뽑으면서 인구수 15 일꾼이 나오자마자 확장으로 달려가면 미네랄 300이 모입니다.
  • 15/24
부화장 건설
앞마당 멀티를 가져가 나 경기 길게한다는거 자랑하세요
  • 16/24
  • 17/24
일벌레 x 2 생산
17일벌레 생산 중 200이 모입니다.
  • 16/24
산란못 건설
  • 15/24
추출장 건설
짓자마자 바로 3마리 붙여주세요
  • 16/24
  • 17/24
일벌레 x 2 생산
  • 17/32
대군주 생산
  • 18/32
  • 19/32
일벌레 x 2 생산
일벌레 생산은 인구수 19까지에서 스탑 19를찍고 잠시 기다리면 못 완성
  • 18/32
바퀴 소굴 건설
  • 20/32
여왕 생산
  • 20/40
대군주 생산
6바퀴를 위한 추가 대군주
  • 21/40
저글링 생산
여왕과 같이 정찰 일꾼을 잘라주기 위한 저글링
  • 23/40
  • 25/40
  • 27/40
  • 29/40
  • 31/40
  • 33/40
바퀴 x 6 생산
많이 말고 딱 6바퀴만 찍읍시다.
애벌레 생성 사용
첫 여왕 펌핑
  • 35/40
여왕 생산
이건 멀티 부화장에서 찍어주세요.
  • 35/48
대군주 생산
  • 36/48
  • 37/48
  • 38/48
  • 39/48
  • 40/48
  • 41/48
  • 42/48
  • 43/48
  • 44/48
일벌레 x 9 생산
  • 44/48
번식지 건설
일꾼이 충분히 생산됫다면 번식지 업
  • 43/50
부화장 건설
제 2멀티3멀티 원하는만큼 가져갑니다.
추가설명

공략의 핵심은 인구수 20에 찍은 6바퀴 입니다.

 

2인맵은 대군주를 시작하자마자 보내면 상대의 선연결체를 확인가능합니다.

 

4인맵은 인구수 10에 찍은 2번째 대군주를 다른방향으로 보내면 6바퀴가 나오기전

시작지점 2군대 확인가능하여 상대방 선 연결체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찍은 저글링 2기로 최대한 일꾼 정찰을 끊으면서 상대에게 나의 6바퀴 타이밍을

최대한 숩깁니다.

 

6바퀴가 나오면 나온 저글링 2기 + 6바퀴로 러쉬를 갑니다.

 

가는동안 인구수 44, 바퀴가 잘 살아 남으면 대군주를 한기 더 추가하여 인구수 50이

될때까지 일벌래만 눌러줍니다. 그래야 후반운영이 물흐르듯 잘 됩니다.

 

1. 상대의 정찰을 잘 막아서 6바퀴가 플토 입구에 잘 도착햇을경우

 

-이런경우는 그냥 끝입니다. 6바퀴가 도착햇을때 타이밍 좋게 모선핵이 나오지 않을 경우

플토는 심대한 타격을 받습니다. 거의 괴멸수준의 타격을 받을 겁니다. 그냥 보이는거

다 때려잡으시면 됩니다. 추적자 일꾼 다나와서 아무리 열심히 막아도 모선핵 없는

플토에게 기본일꾼 10기피해는 줄수 있습니다.

 

2. 상대가 바퀴소굴을 우연찮게 봐버려서 선 모선핵이 튀어나온 경우

 

-침착하게 6바퀴를 잘 모아 컨트롤로 승부합니다. 아마 모선핵+ 일꾼 + 1질럿이나

2질럿 + 광자포로 방어할텐데 어짜피 저희의 목적은 피해입니다. 6바퀴에서 끝내는게

아닌, 6바퀴 뽑아놓고 모든 애벌레를 일꾼으로 변태시키는게 목적이기때문에

상대의 건물 일꾼 광자포 질럿 무조건 잡으면 '이득' 입니다. 상대의 광물을 최대한 일꾼이

아닌 다른곳 '건물이나 공격유닛' 에 쓰게 만들기만하면 충분한 피해입니다.

모선핵의 대미지가 그다지 강력한 편이 아니므로 6바퀴를 단번에 제압할 수 없습니다.

특히 질럿이 초반에 아무리 많아도 카운터 펀치인 바퀴를 6:6으로 싸운다고 해도 제압할 수 없기때문에 침착하게 6바퀴로 거둘수 있는 피해를 모두 거두시기 바랍니다.

 

광자과충전은 제외합니다. 모선핵이 100의 마나를 모을경우 연결체를 안올렷다는 예기가

되니까요.. 6바퀴에 광자과충전이 가능하다면 그건 본진플레이입니다. 이때는 빠르게

상대의 드랍공격이나 우주관문 플레이에 대비합니다. 언덕입구에서 농성만 하시면서

건물이나 유닛만 노려주면서 플토의 확장을 최대한 저지만 하더라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선연결체라면 추천드릴 공격순위는 1순위 질럿 + 파수기 + 광자포 , 2순위 탐사정,

3순위 수정탑 되겠습니다. 셋 다 체력이 적은 건물 + 유닛순입니다.

 

연결체를 빠르게 가저간 플토는 이 6바퀴 타이밍에 카운터가 될만한 유닛은 파수기의

역장과 모선핵이 다인데 둘다 나와서 바퀴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개스를 채취하는 양이 6바퀴가 나올타이밍에 매우 제한적이라 아무리 많이 뽑아도

파수기 1기 모선핵 1기인데 이럴때 과감하게 역장같은거 과감하게 뚫으셔서

피해 많이 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6바퀴가 줄수있는 피해의 마지노선은 일꾼 6기 입니다. 일꾼피해를 줄 수 있단 예기는

바퀴가 적어도 상대진영을 질럿과 광자포를 부수며 들어갔다는 소리이고, 일꾼을 바퀴와

비슷한 숫자만큼 줄엿단 소리는 75 * 6 = 450 , 100(광전사)+150(광자포)+300(일꾼) = 450

적어도 손해는 아니게 되니까 말이죠.

 

게다가 제가 잡은건 일꾼이니 뒤에 채집할 광물의 양을 따져도 일꾼을 잡는게 좋긴합니다.

 

이렇게 바퀴로 피해를 준뒤 취향것 마춰가시면됩니다.

 

바퀴가 다 소모될 쯤이면 인구수 44~50이 꽉 차게 되잇을텐데요. 이때 프로토스 기지

주위로 정찰간 대군주를 두~세기 밀어넣으셔서 확실하게 플토가 무슨 태크로 가는지

확인하셔서 카운터 펀치를 쏘시면됩니다.

 

이와 동시에 제 2 제 3멀티 꼭 가져가셔야 만에 하나 생길 변수를 줄이게 됩니다.

제 2~3멀티는 병력으로 동시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촉수 5~6기 도배는 필수

입니다.

 

만약 취향상 바퀴를 보내놓고  두번째 여왕을 누른 뒤 뮤링을 쓰고싶으시면 상대의 관문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을 보면 쓰길 추천합니다. 보자마자 링 대사촉진 누르고

둥지탑 누르고 상대 관문병력 처음 찍히는거 보자마자 개스 모아두신거 한번에

터트리신 뒤 밀어버리시면 토스가 막을 방법이없지요.

 

무난하게 가시려면 역시 바드라.. 150정도 채우자마자 소모전피면서 바로 산개멀티.

 

우주관문 보시면 보자마자 둥지탑 추가하시고 계속 대군주 밀어넣어서 불사조를

모으는지 공허를 모으는지 확인뒤 지상군과 타락귀를 적당한 조합으로 섞으시고

특히 본진 태러대비해서 포자촉수 2개씩 꼼꼼히 지으시고.

 

이 빌드의 단점이라 하면 역시 6바퀴 이후 44~50까지 찍은 일꾼때문에

상대가 6바퀴를 막은뒤 나올 수 있는 1불멸자 역공에 가장 취약할 수 있습니다.

 

항상 꼭 6바퀴 소진 후 저글링 한두기 + 대군주 정찰로 상대의 체재 파악을 하셔야

역공에 어이없이 무너지는 일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또 , 바퀴컨 미스로 바퀴가 쉽게 막힌다면 뒤를 보기 힘든 단점 또한 있습니다.

핵심은 바퀴이니 바퀴에 혼을 담고 잘 컨트롤 하시길 바랍니다.

 

근데 저타이밍에 바퀴 6기는 솔직히 죽이고 싶어도 플토전에서는 잘 죽기 힘든거

같습니다. 워낙 강력하기에..

 

다들 6바퀴로 꿀 잘 빠시길 바라면서 글마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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