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nCienT입니다.
제가 올릴 공략은 블리자드에서 후원하고 프라임에서 주최하고 진행하는
[프라임 트레이닝 캠프] 프로토스 vs 저그 커리큘럼에서 소개 된 빌드 중
4차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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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하게 를 빠르게 뽑아서 러쉬
★ 로 흔든 후 +관문병력조합
★ 상대방이 대비가 되어있어도 과 병력을 모아서 러쉬
빠른 로 상대방을 흔든 후 4관문에서 +관문유닛으로 끝내버리는 올인빌드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빌드인 9수정탑 13관문으로 시작을 하구요. 시간증폭은 계속해서 연결체에 사용해 줍니다. 15에 투가스를 지어주고 17수정탑 그리고 인공제어소를 지어줍니다. 이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라는 것을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 하나 생산해 상대방의 정찰을 최대한 일찍 차단을 해주시고 차원관문 업그레이드와 황혼의회를 지어줍니다. 과 도 바로 뽑아주시고 상대방에게 견제를 갑니다. 상대방이 정찰을 할 수 없도록 최대한 압박을 해주면서 황혼의회가 완성이 되면 암흑성소와 3관문을 추가해줍니다. 처음 정찰을 나갔던 으로 미리 상대방 기지 근처에 전진 수정탑을 미리 지어두어도 좋습니다. 암흑성소가 완성되면 사를 소환해서 상대방의 본진과 추가멀티 쪽에 나눠서 견제를 간 후 4관문에서 관문병력을 모아주면서 까지 추가해서 강력한 러쉬를 갑니다.
* 초반 정찰 후 상대방의 기지에서 가까운 위치에 전진 수정탑을 미리 지어두면 좋다.
* 초반에 과 로 상대방을 압박해주면 좋다.
* 를 두기 이상 소환해 본진과 앞마당쪽으로 나눠서 보내준다.( 상대방의 일꾼과 병력을 잡아준다)
* 추가로 4차관에서 전진 수정탑을 이용해서 병력을 모아둔다.
* 로 견제 후 집정관을 추가한 관문 병력으로 러쉬를 가서 끝낸다.
* 상대방이 예측하기 전에 빠르게 견제를 가기 때문에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 가 막혀도 추가타로 을 이용한 한방 러쉬가 가능하다.
* 를 이용해 경기를 빠르게 끝낼 수 있다.
* 상대방이 라는걸 눈치채면 경기가 어려워진다..
* 올인 러쉬이기 때문에 막히면 뒤가 없다.
* 카운터 = 입구에 포자촉수와 가시촉수로 방어가 되어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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