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nCienT입니다.
제가 올릴 공략은 블리자드에서 후원하고 프라임에서 주최하고 진행하는
[프라임 트레이닝 캠프] 프로토스 vs 프로토스 커리큘럼에서 소개 된 빌드 중
 3관문 러쉬 입니다.
 3관문 러쉬 입니다.
 1/15 1/15
 2/15 2/15
 3/15 3/15
 4/15 4/15
 5/15 5/15
 6/15 6/15
 7/15 7/15
 8/15 8/15
 9/15 9/15
 9/23 9/23
 10/23 10/23
 11/23 11/23
 12/23 12/23
 12/23 12/23
 13/23 13/23
 14/23 14/23
 14/23 14/23
 15/23 15/23
 15/31 15/31
 16/31 16/31
 17/31 17/31
 17/31 17/31
 17/31 17/31
 18/31 18/31
 18/31 18/31
 19/31 19/31
 20/31 20/31
 22/31 22/31
 23/31 23/31
 23/39 23/39
 25/39 25/39
 26/39 26/39
 27/39 27/39
 27/39 27/39
 29/39 29/39
 31/39 31/39
 31/47 31/47
★ 3관문 6 러쉬
 러쉬
★ 초반부터  
   으로 압박을 가한다.
으로 압박을 가한다.
★ 전진 수정탑이 부서지지 않도록 한다.
 과 함께 빠르게 6
과 함께 빠르게 6 를 소환해서 러쉬를 가는 빌드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빌드인 9수정탑 13관문으로 시작을 하구요. 시간증폭은 총 3번 연결체에 사용해 줍니다. 15에 가스 16에 추가 수정탑을 지어주시고 관문이 완성되면 바로 인공제어소와 두번째 가스를 지어줍니다.그리고 바로 관문 하나를 추가로 더 지어주신 후 인공제어소가 완성이 되면 바로 빠르게
를 소환해서 러쉬를 가는 빌드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빌드인 9수정탑 13관문으로 시작을 하구요. 시간증폭은 총 3번 연결체에 사용해 줍니다. 15에 가스 16에 추가 수정탑을 지어주시고 관문이 완성되면 바로 인공제어소와 두번째 가스를 지어줍니다.그리고 바로 관문 하나를 추가로 더 지어주신 후 인공제어소가 완성이 되면 바로 빠르게  과
과  를 뽑아주고 바로 상대방의 기지로 압박을 갑니다. 이 빌드의 포인트는 초반부터 상대방을
를 뽑아주고 바로 상대방의 기지로 압박을 갑니다. 이 빌드의 포인트는 초반부터 상대방을  3
 3 로 압박하면서 바로 전진 수정탑에서 3
로 압박하면서 바로 전진 수정탑에서 3 를 더 소환해서 끝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를 더 소환해서 끝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컨트롤에 신경을 써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2
 컨트롤에 신경을 써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2 를 뽑아주고 관문 하나를 더 늘려주시고 전진 수정탑에서 차원관문 업그레이드가 완성이되면 3
를 뽑아주고 관문 하나를 더 늘려주시고 전진 수정탑에서 차원관문 업그레이드가 완성이되면 3 를 추가로 소환해주시면 됩니다. 인공제어소가 완성이 되면 시간증폭은 계속해서 차원관문업그레이드에 사용해주시고 가장 빠른타이밍에 6
를 추가로 소환해주시면 됩니다. 인공제어소가 완성이 되면 시간증폭은 계속해서 차원관문업그레이드에 사용해주시고 가장 빠른타이밍에 6 로 러쉬를 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3관문이나 4관문이 아니면 방어하기 힘들며 입구쪽에 역장으로 막아도 모선핵으로 시야를 확보하기 때문에 무시하고 컨트롤로 승부를 볼 수도 있습니다.
로 러쉬를 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3관문이나 4관문이 아니면 방어하기 힘들며 입구쪽에 역장으로 막아도 모선핵으로 시야를 확보하기 때문에 무시하고 컨트롤로 승부를 볼 수도 있습니다. 
* 초반 정찰 후 상대방의 기지에서 가까운 위치에 전진 수정탑을 미리 지어두면 좋다.
* 초반에  과
과  로 상대방을 압박해주면 좋다.
로 상대방을 압박해주면 좋다. 
* 3관문이 완성 후 추적자를 바로 소환할 수 있도록 전진 수정탑을 미리 완성시켜 놓아야 한다. 
* 시간왜곡을 적절히 사용한 후  컨트롤에 신경쓴다.
 컨트롤에 신경쓴다.
* 가장 빠르게 6 를 모아서
를 모아서  과 함께 러쉬를 가기 때문에 상대방보다
과 함께 러쉬를 가기 때문에 상대방보다  수에서 앞선다.
 수에서 앞선다.
* 상대방이 전략이나 조합을 갖추기 전에 게임을 끝낼 수 있다.
*  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가 나오면 이기기 힘들다.
가 나오면 이기기 힘들다.
* 올인성 빌드이기 때문에 막히면 이기기 힘들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