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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자신만의 맞춤형 빌드를 찾아야 합니다.
모든 이들이 개인의 성향이 있듯
프로토스 종족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성향의 빌드가 있습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것부터 기술한다면,
- - 황혼의회 - 점멸 - 추적자로 이어지는 빌드입니다.
장점이라면
견제형으로 적의 멘탈을 흔들어 놓을 수 있으며 상대방을 쉽게 흥분 시키게 만듭니다.
이후 점멸 등으로 병력의 수를 키워놓으면 여섯 동의 차원관문으로 압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후반으로 갈 수록 힘이 점점 약해지며
메꿀 수 없는 격차가 벌어지게 되니 적을 끝내버리거나 중간에 손해를 감수하고 체제를 전환해야합니다.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형 빌드입니다.
빌드 오더입니다.
26 - 28 / 44 일겁니다.
연결체에서 탐사정을 꾸준히 생산해줍시다.
융화소는 아직 짓지 마세요. 이미 의회를 짓기 위한 가스량은 충분히 벌었을겁니다.
30 - 32 / 44 타이밍에 황혼 의회를 지어줍니다.
본진 안쪽에 관문 두 동을 덤으로 지어주는 것이 좋지요.
시간 증폭을 투자했다면 거의 75 % 정도 완성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 때부터는 점멸에 투자해줍시다.
연구가 완료되고 나서는 모두 전환 후 바로 3 추적자를 뽑아줍시다.
앞마당 광물 뒤쪽에 하나, 입구를 좁히는 용도로 하나 지어주세요.
★ 전진수정탑은 지금 무의미합니다. 괜히 들키면 전략을 보여주는 겁니다.
어느정도 확보하셨으면 아마 앞마당에도 탐사정이 12 - 16 마리 정도 붙었을겁니다.
그 때 지어주세요.
가스 컨트롤이 원활하시면 12 탐사정 때 2 마리씩 14 이후 3 마리를 붙이시고
가스 컨트롤이 미숙하시면 16 탐사정 때 3 마리씩 한 번에 붙여주세요.
그 이후에는 앞마당 심시티용 관문을 세 동 늘려주세요.
http://sc2.inven.co.kr/dataninfo/manual/manualToolView.php?idx=273
다른분의 공략인데 심시티가 필요하실까봐 첨부해둡니다.
인구수 뚫을 겸, 심시티도 할겸 지어줍니다.
★ 전진 수정탑을 지어줍시다. 인구수가 70 - 80 까지 비워져 있을겁니다.
살포시 눌러주시고 남는 시간 증폭을 부어주세요.
공격의 시작입니다.
주의하실점 !
적의 은폐 유닛을 조심하세요 !
이 빌드는 은폐에 매우 취약합니다.
제련소를 저 타이밍에 지어준것도 본진에 광자포를 설치하기 위함이에요.
적의 은폐 유닛을 발견하셨다면 광자포를 본진에 지어주세요 !
하지만 그런거 없으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애용하는 빌드입니다.
- - - 로봇공학시설 - 불멸자 이후 거신입니다.
장점이라면
수비형으로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 한 이후 카운터를 강하게 날립니다.
자원을 넉넉하게 채우는 플레이 (트리플 플레이) 까지 하지 않아도 중반 매크로 싸움에서 거의 지지 않습니다.
또한 거신 테크를 확보해 놨기 때문에 트리플 플레이 이후에도 사용이 용이합니다.
단점이라면
적에게 시간을 많이 주게 되며, 그 과정에서 대부분 정찰을 허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카운터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의외로 승리의 보증수표 같은 사랑의 작대기 싸움이 ...
빌드 오더입니다.
26 - 28 / 44 에서 출발합니다. 기본은 모선핵 더블이에요 !
연결체에서 탐사정을 꾸준히 생산해줍시다.
융화소는 아직 짓지 마세요. 이미 로공에 필요한 가스량은 충분히 벌었을겁니다.
* 복붙 같아보이지만 착각입니다. 복붙 맞아요..
30 - 32 / 44 타이밍에 로봇 공학 시설을 지어줍니다.
시간 증폭을 한 번 더 연결체에다가 걸어줍시다.
차원 관문 보다 지금은 자원이 중요 할 때입니다.
순으로 뽑아줍니다. 앞마당은 사기같은 광자과충전으로 버텨주세요.
* 관측선은 혹시 모를 수비용으로 두세요.
역시 앞마당 광물 뒤쪽에 하나, 앞쪽에 심시티용으로 하나 지어두시고
이후 앞마당에 관문 세 동으로 심시티를 해줍니다. 은 필수겠죠 ?
★ 슬슬 가스 압박이 옵니다. 일꾼 수에 상관없이 올려주시면 됩니다.
* 파수기의 가스 소모 100 관측선의 가스 소모 75 불멸자의 가스 소모 100
이 순서로 뽑아줍시다.
★ 첫번째 파수기에는 에너지가 충분히 모였을 겁니다. 환상 정찰을 해줍시다.
이후 자원을 넉넉하게 채워주면서
아름답게 테크를 올립시다.
팀전이기 때문에 2 불멸자와 2추적자를 갖춰준것이지
개인전이면 그런 것 없고 걍 배째면서 거신까지 갑니다만 ...
팀전이면 항상 예언자나 지뢰 드랍 등을 염두 하셔야해요.
70 - 76 / 84 대충 이정도까지 모았으면 적이 한 번쯤은 찌르고 왔을텐데요.
아마 불멸자의 강려크한 공격과 연계에 버티지 못하고 막힐 겁니다.
() 관문 두 동을 올려 6 관문 내지 7 관문을 만드신 다음
2 불멸자 2 거신으로 조합을 갖춰 싸우시면 거의 이깁니다.
대략 인구수 100 타이밍에 나가시면 적당합니다.
★ 적이 공격하러 오지 않았다면 필시 더 힘을 모으거나 트리플이므로 맞춰가시면 됩니다.
트리플 이후에는 관문 최소 아홉 동 - 열 동을 맞춰주시고
두 동의 로봇 공학 시설을 갖추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점 !
첫째 !
적의 공중 유닛을 조심하세요 !
이 빌드는 초반 추적자의 수가 적어서 뮤탈이나 불사조 견제에 취약합니다.
광자과충전과 적정 수의 추적자를 마련해 둬야합니다.
파수기와 추적자 비율은 1:2 비율로 생산하시되
파수기의 수가 4 마리 이상 넘어가지는 않게 마련해주세요.
둘째 !
적의 견제 플레이를 조심하세요 !
병력이 치고 나오는 타이밍에 적 의료선 견제가 들어옵니다.
공격을 하기 전에 광자포를 최소한 하나는 지어두고 차원 관물 쿨로 막으면 됩니다.
하지만 역시 그런거 없으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세번째 빌드입니다.
- () - 우주 관문에서 시작하는 예언자 - 불사조 빌드입니다.
장점이라면
복합형으로 적의 성장을 늦춤과 동시에 자신의 힘을 효과적으로 효과적으로 끌어올립니다.
기본적으로 트리플 플레이에 적합한 유저에게 추천합니다.
의외로 투베이스 올인이 강력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변수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은폐 유닛을 쉽게 방어 할 수도 있을 뿐더러 적의 견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가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예측 당했을 시에 카운터가 너무 강력하며
트리플을 가져가지 못할 경우 팀원에게 민폐만 끼칠 수 있습니다.
적들의 성장을 완전히 저지할 수는 없으므로
전형적인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입니다.
빌드 오더입니다.
26 - 28 / 44 모선핵 더블로 시작합니다.
* 왜 26 - 28 인지는 기술을 안했네요.
본진 최적화에 22 탐사정 + 모선핵 2 + 견제 대비용 추적자 2
(+ 정찰 나가있는 탐사정이 살아있는 경우 1 or 견제 대비용 파수기 2 ) 입니다.
기본 26 에 혹여나 추가적인 요소가 있는 경우가 생겨요.
연결체에서 탐사정을 꾸준히 생산해줍시다.
융화소는 한 동 미리 지어줍니다. 융화소가 완성 됬을즈음 우주 관문 가스량에 도달합니다.
28 - 30 / 44 타이밍에 우주 관문을 지어줍니다.
★ 우주 관문을 올리실 것이라면 이 타이밍에 파수기는 필수 입니다.
혹은 를 팀전에서 막기 위해서는
우주 관문 하나만으로 어림도 없습니다 !
다만 4차관은 공허포격기로 쉽게 막을 수 있으니
팀원과 함께 막으시길 바랍니다.
우주 관문이 완성 되었으면 예언자에 시간 증폭 두 방을 때려 줍시다.
적 본진 위에서 신나게 춤추시다 오시면 되요.
★ 2 예언자의 소소한 팁을 가르쳐 드리자면
우선 예언자 하나를 생산 대기 시켜 놓습니다. 시간 증폭은 아껴두세요.
위에 도달 했을 때 가 없다면
한 번만 우주 관문에다가 때려주세요.
2 펄서면 일꾼 한마리가 죽습니다. 그럼, 파티 타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적이 대비가 되어있다면 예언자를 취소하고
3 불사조 이상을 유지하시면서 지속적인 정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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