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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테란
테테전 선가스 사신염차 출발 빌드 by 레드필드
3/3
이 공략은 3.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최신 버전에 맞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머리말
안녕하세요, 레드필드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빌드는

테테전

선가스 사신+염차 출발 빌드입니다.

지긋지긋하면 나오는 땡사신 빌드를 막는 데는 편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사신더블을 가는 테란 상대론
소수 해병밖에 없는 걸 이용해서 제대로 두들겨패는 재미가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기본 빌드
  • 1/15
  • 2/15
  • 3/15
  • 4/15
  • 5/15
  • 6/15
  • 7/15
  • 8/15
  • 9/15
  • 10/15
  • 11/15
  • 12/15
건설로봇 x 12 기본배치
  • 13/15
  • 14/15
건설로봇 x 2 생산
  • 14/23
보급고 건설
14보급고
  • 15/23
건설로봇 생산
  • 15/23
정제소 건설
선가스로 시작해야하니 15가스를 가줍니다. 아니면 14보급고 14가스를 가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16/23
건설로봇 생산
보급고 지은 건설로봇으론 정찰을 보냅니다
  • 16/23
병영 건설
  • 17/23
건설로봇 생산
  • 17/23
정제소 건설
두번째 가스는 17가스를 짓습니다. 혹은 18가스를 지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18/23
  • 19/23
건설로봇 x 2 생산
  • 19/23
군수공장 건설
병영 완성되자마자 바로 이거 지어주시구요
  • 19/23
궤도 사령부 건설
동시에 이것까지 해줍니다. 병영 완성될 때 광물이 딱 300이 되기때문에, 군수공장을 짓는 동시에 궤도까지 지을 수 있습니다.
  • 20/23
사신 생산
병영에선 사신 생산.
  • 20/31
보급고 건설
입막을 위한 보급고도 잊지 마시구요.
  • 21/31
  • 22/31
  • 23/31
건설로봇 x 3 생산
  • 25/31
화염차 생산
이제 군수가 완성되는 타이밍. 바로 염차 뽑아줍니다.
  • 26/31
사신 생산
병영에선 사신 또 뽑아주시구요. 상대방이 땡사신 가는 경우가 아닌 일반적인 상황에선 사신2기, 염차1기가 적당합니다. 이걸로 상대 진영으로 마실가시면 됩니다.
  • 26/31
우주공항 건설
그러면서 우주공항을 딱 짓습니다.
  • 26/31
기술실 건설
그사이 군수공장에선 첫 염차 나오자마자 바로 기술실 달아줍니다.
착륙 사용
우공 완성되면 바로 스왑! 상황에 따라 밴시를 갈지 아님 밤까를 갈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 26/46
사령부 건설
이렇게 하다보면 광물이 자연스레 400이 될텐데, 바로 이쯤에 사령부를 딱 지어줍니다.
공격 사용
이제 자세한 건 아래쪽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추가설명

테테전에서 선가스 사신염차 빌드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땡사신을 막는 데도 좋고, 사신더블 가는 상대방을 주눅들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각 빌드별 대응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땡사신 사신


흔히 2~3병영 사신을 말하는데요. 첫 보급고 지은 건설로봇으로 상대 테란의 본진을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꾼 정찰로 상대 테란진영을 봤는데,


병영은 없는데 이상할 정도로 2가스를 빨리 "쿰척쿰척" 하려고 있고, 궤도는 이상하게 늦다 싶으면...


100%입니다. 2~3병영 땡사신이라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한 빌드오더대로 병영과 군수공장에서

계속 사신화염차를 생산하셔야 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KD8 지뢰입니다. 사신이 던지는 바로 그 지뢰.


사신 1기가 던지는 건 그냥 간지러울 정도지만,

4~5기가 던지는 지뢰는 "재앙"으로 돌변할 수 있습니다.

염차도 이걸 너무 막 맞다보면 개피 되는 건 순식간입니다. 내 사신이야 말할것도 없구요.


그러니 싸울 때는 항상 산개플레이에 신경을 쓰시고,

건설로봇으로 화염차를 수리해주는 센스가 꼭 필요합니다.

물론 내 사신이 먼저 상대방에게 KD8 지뢰 던져주는 건 당연한 거구요.


이렇게 컨트롤이랑 수리 열심히 해서 내 사신염차를 온전하게 만들고

그러는 동안 올렸던 우주공항에서 바이킹해방선 뽑으셨다면..? 사실상 이긴 게임이라 보시면 됩니다.

물론 게임 끝날 때까지 상대 사신의 지뢰는 신경써주시구요.


'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니다'란 말도 있으니까요.



2. 사신더블


나는 선가스 사신염차인데 상대방은 일반적인 사신더블이라면...?


딴 거 필요없습니다. 공격KD8 지뢰로 두들겨패실 시간입니다.

사신더블이면 기껏해야 정찰용 사신, 소수 해병 외에는 없습니다.

사신의 지뢰랑 연계하면 해병 체력을 빨피로 만드는 건 순식간입니다.

잘만하면 상대방을 게임 조지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신염차로 피해 많이 줬다 싶으면,

그동안 올렸던 우공으로 은폐밴시로 마무리하거나,

아님 밤까 뽑으면서 걍 째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상대방도 사신염차


이런 경우엔 너무 무리하게 공격가진 않는 게 좋습니다.

미러전 걸리면 컨트롤 하나라도 삐끗하는 순간

겜 터지기 쉽습니다.


오는 것만 잘 막으면서

상대의 이후 상황에 따라

은밴을 가거나, 혹은 밤까를 가시면서

째는 게 좋습니다.



4. 그냥 일반적인 선가스 빌드


"죠져따리 죠졌따" 외치면서 앞서 말한대로 계속 두들겨패세요.

잘만 하면 게임을 터뜨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피해를 많이 못줬다면... 뒷감당은 알아서 하시길...


그래도 사신염차로 주도권을 먼저 가져갔고,

정보에선 내가 더 앞서나가기 때문에

이후 방어만 잘하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겁니다.



5. 전진불곰 혹은 전진병영병영


진짜진짜 낮은 확률이긴 합니다만,

만약 상대방이 이런 걸 꺼내왔다면 겁먹지 마세요.


먼저 전진불곰의 경우, 사신의 KD8 지뢰를 잘 연계해서 쓰시면

자체 체력회복이 안되는 불곰을 그냥 갖고 놀 수 있습니다.

군심 때만 해도 전진불곰 앞에 사신은 걍 무력한 존재였는데,

이번 공유에 들어선 컨트롤만 좋으면 사신의 지뢰로 불곰을 놀려댈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컨트롤 대충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충격탄 연구... 이게 있거든요...

그러니 사신체력 잘 보시면서 한기씩 교대로 때려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그러는 동시에 군수공장에서 나온 염차로 화력지원 해주시구요.


그리고 전진병영병영의 경우는, 간단합니다.

보급고 지은 건설로봇로 상대진영 정찰가서 보급고 외엔 아무것도 없다면

어이쿠 꽁승 감사합니다 하면서

병영 완성되자마자 띄우고 그 자리에 벙커 박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병해병해병

물론 두번째 가스 캐는 건 잠시 중단해주시구요.


-- 건승을 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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