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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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테란
저그의 기본. VS 테란전 by Mankanshok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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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반갑습니다. 여러분.
다이아몬드 리그 저그 유저인 사람입니다.
제가 학생이라 스타크래프트2를 몇달 쉬었었다가 다시 시작하지만 이 기본기 정도는 알고있기 때문에
패배를 요즘 더 많이하게 되긴 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그는 크게 어려운 종족은 아닌 것 같아요. 다른 종족들이 더 어렵던데
어쨋든 사족은 그만 달고 쉽고 간략하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이거 하나만 더 말하죠.
토스전이랑 동족전 + 날빌 두 종류를 더 올릴 생각입니다.
초보자분들은 다 봐주세요.
기본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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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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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벌레 x 12 기본배치
자 기본 일벌레입니다.
- 13/14
일벌레 생산
일벌레 하나 추가 후
- 13/22
대군주 생산
대군주를 추가해주세요.
- 14/22
- 15/22
- 16/22
- 17/22
일벌레 x 4 생산
인구수 14때 라바가 두 마리가 남아요. 그 두 마리 다 일벌레로 변태해주시고 여기서 나오는 두 일벌레 중 하나는 추출장으로 만들어줄겁니다. 이 두 에그가 완성되기까지 중간정도 남았을 때 라바가 하나 더 나오는데 그 라바도 일벌레로 변태해주시고 이 일벌레는 산란못을 지어줍니다.
- 16/22
추출장 건설
두 라바 중 한 마리는 추출장으로 바로 보내시고
(여기서 추출장으로 일벌레가 딱 도착하면 라바 하나 더 나옵니다.) 추출장은 완성되자마자 일벌레 세 마리 넣어주십시오.
- 15/22
산란못 건설
바로 이어서 나오는 일벌레로 산란못을 지어주세요. 스포닝풀을 짓고 한 3초 있으면 라바 하나 더 나옵니다.
- 16/22
- 17/22
일벌레 x 2 생산
위에 추출장을 짓는 동시에 나온 라바로 일벌레 한 기 추가 생산. 스포닝풀 타이밍에 나온 라바도 일벌레로 변태해주시고 바로 앞마당으로 랠리를 찍습니다.
- 16/28
부화장 건설
앞마당으로 간 일벌레는 해처리를 지어주세요.
- 17/28
- 18/28
- 19/28
일벌레 x 3 생산
일벌레 세 마리 추가 생산해줍니다. 얘네가 붙으면 이제 본진은 1가스랑 미네랑까지 활성화 된 상태예요.
- 21/28
여왕 생산
본진에서 여왕 한 마리 찍어주세요. 여기서 참고해야될게 있습니다. 인벤에서는 여기 인구수가 28로 나오지만 실제 인게임에선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21/22로 인구가 막혀요 당황하지 마세요.
대사 촉진 진화 개발
그리고 바로 이어서 링발업을 눌러줍니다. 오버로드 먼저 안늘리고 이렇게 발업이랑 여왕을 가져가는 이유는 초반 사신 견제를 수월하게 막기 위해서입니다. 이 빌드는 사신에 절대 안휘둘려요.
- 21/36
대군주 생산
이제 오버로드를 하나 더 눌러줍니다.
- 22/36
-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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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글링 x 3 생산
링 6마리를 찍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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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벌레 x 8 생산
앞마당 미네랄로 랠리 찍어놓고 일벌레 앞마당에서도 찍으세요.
링 6마리는 다양한 용도로 쓰세요 상대 뭐하는지 보기도 하고 사신도 잡고 등등 이것저것 하십시오.
- 34/36
여왕 생산
앞마당에서 여왕 한 마리 더 찍어주시고
- 34/44
대군주 생산
대군주 하나 늘려주세요.
- 3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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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7/44
- 38/44
- 3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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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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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벌레 x 8 생산
일벌레 8(6마리를 찍던 8마리를 찍던 그건 님들 마음입니다. 알아서 하세요.)마리를 추가 생성해주시고 나서는
- 42/52
대군주 생산
오버로드 하나 누르고
- 41/52
- 40/52
추출장 x 2 건설
앞마당 추출장 두 개 건설해주시고
- 39/52
맹독충 둥지 건설
네스트 지어줍니다.
- 39/52
번식지 건설
그리고 번식지까지 테크 이어주세요.
- 4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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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6/52
일벌레 x 7 생산
일벌레 찍어서 앞마당 최적화 해주세요.
- 48/52
여왕 생산
3멀티에도 여왕 하나 올려주고
- 48/60
대군주 생산
대군주 찍습니다.
추가설명
자 여기까지 공략을 읽으시면 궁금해하실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1) 너무 일꾼만 째는 거 아닌가?
맞습니다. 일꾼만 계속 쨌어요. 당연한 말이지만 여러분이 정찰을 통해서 상대방이 어떤 태도를 취하는지를 보고 병력을 더 찍던 일꾼을 째던 그건 여러분이 하실 일입니다. 저기서 드론 덜 찍고 저글링 더 찍어도 되요. 알아서 하세요.
2) 맹독충 둥지가 조금 늦지 않는가?
위의 상황과 마찬가지 입니다. 상대방의 공세가 거셀 것 같다면 맹독충의 둥지를 더 일찍 올리고 링을 더 찍을 수도 있겠죠.
3) 바퀴 테크를 가지는 않는가?
이것도 마찬가지로 알아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바퀴로 화염차와 러쉬 견제 수비를 하건 아니면 상황 봐서 올인을 가건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건 뭘 하던 그건 여러분 자유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바퀴+링+궤멸충 섞어서 적절히 러쉬를 가고 싶으시다면 기본적으로 3가스는 활성화 되어있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가스 모자라요.
4) 이후에는 난 뭘 해야 하는가?
여러분 취향에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뮤링링을 가던, 바드라를 가던, 살바드라를 가던, 진균담즙을 가던, 타링링을 가던 마음껏 하세요. 저는 체제를 선택한 후에 진화장을 올립니다. EX) (뮤링링을 가는 상화) 스파이어를 올리고 바로 2진화장을 건설 or (히링링을 가는 상황) 히드라덴을 올리고 바로 1진화장 건설
5) 3번째 멀티 이후 다음 멀티는 언제 가져가야 하는가?
4번째 멀티는 3멀티가 활성화되고난 후에 가셔도 충분합니다.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더 말씀드리자면 3멀티를 가져가고 어느정도 일꾼을 붙히면 광물이 많이 남습니다. 그 때 저같은 경우에는 본진에 해처리 하나 더 짓고 1여왕을 추가로 가져가서 4해처리 체제를 만듭니다.
6) 견제는 어떻게 막아야 하는가?
저는 오버로드로 시야를 많이 밝혀놓습니다. 보통 공중유닛 외에는 갈 수 없는 장소가 맵에는 상당히 많아요. 그런 곳은 주로 의료선이나 해방선 혹은 밴시, 밤까마귀 같은 유닛이 자주 지나다니기 때문에 그런 곳에 오버로드드를 배치해주시고 보고 막으시면 됩니다. 젤나가 감시탑이 있다면 저글링 하나쯤 보내주는 것도 좋겠죠.
질문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보고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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