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가이드

인공지능과의 반복 연습도 재미있다! 달라진 AI 기능을 맛보자!

스타크래프트2에서 인공지능 컴퓨터와 같은 편으로 대전을 한다면, 답답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금 이 타이밍에 공격을 하면 분명히 이길 수 있을 것 같은데도 컴퓨터는 요지부동이었죠.

이제 답답한 인공지능은 끝! 이번 군단의 심장부터는 '인공지능 교신 모드'가 추가됩니다.
컴퓨터에게 직접 유저가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모드! 과연 어떤 모드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어떤 빌드로 상대를 괴롭혀볼까? - 인공지능 빌드 지정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추가하면, 빌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개설한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추가하게 되면, 빌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빌드는 유형에 따라 전격 급습, 타이밍 공격, 압박 공격, 경제적 집중, 빠른 공중 유닛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원하는 형태의 빌드를 인공지능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난이도 이상부터 보다 세밀한 빌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유닛 조합 까지!

인공지능이 '아주 어려움' 이상으로 설정 되면, 종족별로 보다 상세한 빌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닛의 조합부터 공격 시점 까지 세심하게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세심한 전략이 가능합니다.



인공지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사람이 최고! 직접 명령을 내려보자 - 인공지능 교신 모드




▲다양한 설정의 교신 메뉴를 통해 인공지능에 직접 명령을 내립니다.


이것이 바로 인공지능 교신 모드!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ALT키를 누르고 해당 단축키를 누르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대 : 인공지능의 모든 병력을 해당 지역으로 공격 보냅니다.
정찰 : 해당 지역으로 정찰을 시도하여 시야를 확보합니다.
탐지 : 해당 지역으로 탐지기(디텍터)를 보내 은신 유닛을 감지합니다.
확장 : 해당 지역에 멀티를 시도합니다.
건설 옵션 : 인공지능의 빌드를 지정 합니다.
모든 신호소 지우기 : 플레이어의 모든 명령을 지우고 인공지능 스스로 판단하게 합니다.




1. 전진 앞으로! 적진을 공격한다! - 부대 기능


▲병력이 없거나 지나치게 적으면 '부대' 명령을 내려도 인공지능이 공격하지 않습니다

'부대'명령은 인공지능으로 하여금 해당 지역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명령을 클릭 후 지도에서 공략할 지점을 클릭하면, 컴퓨터가 그 지역에 모든 병력을 보냅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병력이 지나치게 적거나 없을 경우에는 공격 명령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부대'를 클릭하고 지역을 설정하면 인공지능이 그 지역을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컴퓨터가 공격 병력을 갖춘 즉시 해당 지역으로 모든 병력을 보냅니다.
이 때 컴퓨터의 병력이 적어서 손해를 보는 상황이라도 공격을 합니다.




2. 정보가 있어야 싸우지! - 정찰 기능


▲'정찰'을 클릭하고 지역을 설정하면 정찰 목표에 신호소가 생성됩니다.

건물 짓기 바쁜데 일꾼을 하나 보내서 적진을 정찰하기 번거롭죠?
그렇다면, 인공지능의 일꾼을 대신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찰을 클릭하고 정찰 목표를 지정해 봅시다.



▲'정찰 완료!' 컴퓨터 덕분에 플레이어는 일일히 정찰을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컴퓨터의 일꾼이 목표 지점의 정찰을 시도합니다.
플레이어는 일꾼을 보내는 수고를 덜면서 안전하게 정찰을 할 수 있습니다.




3. 아직은 싸울 때가 아니라면? - 확장 기능


▲'확장'을 클릭하고 광물이 있는 지역을 설정하면 확장 목표에 신호소가 생성됩니다.

'확장'기능은 인공지능 컴퓨터에게 해당 지역에 본진 건물을 짓고 자원을 수급하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확장'을 클릭하고 광물이 있는 멀티 지역을 지정하면 해당 지점에 멀티를 시도합니다.



▲잠시 후, 인공지능 플레이어는 해당 지점에 연결체를 소환합니다.

연결체를 소환하고 있는 인공지능의 모습입니다.
광물이 부족하다면, 광물이 모이는대로 멀티를 시도합니다.




4. 탐지기! 탐지기가 필요해! - 탐지 기능

갑작스런 암흑 기사나 밴시의 공격을 받게 되었나요? 그런데 보유한 탐지기가 없다면?
아군 인공지능의 힘을 빌어봅시다. '탐지' 기능을 클릭하고 해당 지점을 지정하게 되면
인공지능의 탐지 유닛을 보내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보유한 탐지기 유닛이 없다면, 탐지기 유닛이 생산된 후에 명령을 수행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도 탐지기 유닛이 없다면, 탐지기 유닛이 생산 된 후에 명령을 수행합니다.
탐지기 유닛은 밤까마귀, 감시군주, 관측선이 되겠습니다.



▲인공지능이 궤도 사령부를 보유했다면, 즉시 스캐너 탐색을 시전 합니다.

인공지능이 테란이고, 궤도 사령부를 보유했다면, 에너지가 모이는대로 해당 지역에
스캐너 탐색을 사용합니다. 정찰과 은폐 대응 모두에 좋습니다.




5. 갑자기 빌드를 바꿔야 한다면? - 건설 옵션


▲인공지능의 빌드를 급작스럽게 바꾸어야 한다면? 건설 옵션을 사용하세요

인공지능으로 하여금 빠른 공중유닛을 생산하도록 해놨는데 상대가 초반 러시 올인이라면?
이런 경우 빌드를 바꾸어야겠죠? 건설 옵션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빌드를 즉시 바꿀 수 있습니다.

초반 빌드 외에도 중,후반 운영 스타일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공중유닛에 주력하는 운영, 또는 확장에 주력하는 풍부한 자원 플레이 모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운영 스타일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6. 이 정도면 네가 알아서 해 봐! - 모든 신호소 지우기


▲명령을 잘못 내렸거나 시기가 지났다면, 취소 명령을 내리세요

모든 신호소 지우기 기능은 플레이어가 명령을 내린 모든 명령을 거두어 들이는 옵션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인공지능 스스로 판단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보통 정찰 명령이 의미가 지났거나 공격 명령을 취소하고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